감상하는 아름다움(작문)

소망과 사랑의 힘

Edwin Kang 百祥 2007. 1. 23. 18:33

 

27161

 

 우리의 마음도 바깥도 차갑고 을씨년스런 겨울을 맞이한 속에서 새해 정해 년이 밝아 왔습니다.

길을 걸어갈 때에 찬 바람이 심하게 불어 눈을 뜨지 못할때가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그러한, 정해년 새 아침에 해가 솟아오를 때에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면,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증거일 것입니다.

잊어버렸던 사람이 생각 날 때에는 아쉬움과 사랑이 교차하는 증거일 것입니다.

생각하고 싶어도 떠오르지 않는다면, 망상하지 않아도되는 잊혀진 사람일것입니다.

인연과 우연은 서로 다르지만, 우연히 마주친 인연의 끈으로 하나 둘 사랑으로 한 올 한 올 엮어가 다양하게 맺어지는 사랑의 꽃이 사랑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밥을 먹다가도 불현듯이 생각나는 사람은 정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이처럼,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인연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많은 인연의 끈으로 끈질기게 붙잡고 갈망하며, 자신의 존재를 인정하게 되는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리움을 먼저 배웠다면, 사랑하기가 쉽지 않다고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눈빛 하나로 가슴에서 숨쉬는 순간마다 어느 누구나 알 수 있는 참다운 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한여름에 소낙비가 갑자기 내렸을 때에 입고 있던 옷을 다 적셔 버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 자신이 우산을 준비하지 않은 탓에 비를 맞았다고 생각 할 수도 있고, 기상예보 탓을 할 수도 있고, 자신의 실천력이 부족하다는 갖가지 생각으로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오해가 쌓여 큰 오해가 될 경우에 오해가 풀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즐거운 마음으로 바라 볼 수가 없기에 더욱 더 복잡한 마음일 것입니다.

이러한 때에는 즐거운 마음을 갖지 못한 미안한 마음으로 혼자서 미안하다는 말을 계속 외워야 합니다.

자신에게 미안하다는 겸손함 때문에 즐거운 마음이 생길 것이며, 이 한 마디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명약이 될 것입니다.

나 자신에게 미안하다는 말 속에는 사랑한다는 다른 말이 크게 자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내가 당신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할 때에도 당신은 언제나 사랑한다는 말로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가 멀리 있어도 보고픔에 달려와 눈물 글썽이는 기다리는 사랑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한다는 말을 할 때에 더 주지 못해 미안하고, 미안하다는 말을 할 때에 사랑스러운 모습만 더욱 더 기억되기를 기대합니다.

서로의 눈과 가슴으로 사랑을 기다리는 포근하고 넉넉한 우리의 삶이되기를 기다리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만남으로 아름다운 자리를 함께하여, 소중한 사랑과 편안하고 행복한 미소로 살아가기를 소망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소망하는 지금, 남쪽에서 따뜻한 바람이 일주일만 계속해서 불어오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개나리와 철쭉꽃 그리고 진달래와 목련꽃 등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봄이 닦아오는 계절이 될 것입니다.

닦아오는 봄을 기다리는 것에는 아름다움에 대한 설레는 마음이 있습니다.

우리의 가슴속에 아름답게 살아 숨쉬는 감사의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섹스피어는 태어난 고향에서 나이 어린 한 소경과 함께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때어나면서부터 앞을 보지 못하는 어린 소경이기 때문에 소망과 꿈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정말로 불쌍한 소경 아이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불쌍한 소경은 구걸로 생활을 유지하게 되었답니다.

어린 소경은 구걸 할 때마다 왼손에는 구걸한 동전을 받고, 오른 손 바닥에 “THANK YOU"라고 적어놓고 동냥을 주는 사람에게는 오른손을 펴서 감사하다고 표현하는 것을 보고, 소경에게서 감사를 배웠다고 했습니다.

탐욕이 강하면, 감사가 사라지고,축복이 없어지므로 불평불만이 생긴다하였습니다.

그러기에 누구나, 자신이 잘났다고 생각해서 남을 업신여기거나 무시하지 말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크다고 생각해서, 작은 사람을 무시해서도 안됩니다.

자신의 용기를 믿고, 적을 가볍게 대해서도 안된다 하였습니다.

“힘으로 남을 이기려 하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힘으로 다른 사람을 이기려고 할 때에는 겉으로는 복종하는 체 하지만, 다른 사람이 진심으로 복종하는 것이 아니라 힘이 부족해서 복종하는 시늉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덕으로 다른 사람을 다스리게 되었을 때에는 다른 사람들이 마음속으로 기뻐하며, 진심으로 복종하게 된다고 어느 성인은 말했습니다.


세 사람이 길을 같이 걸어가더라도 그중에는 반드시 스승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기에,우리의 인간관계에서는 적을 만들지 말라고 어느 성인들이 말한것입니다.

남과 원수를 맺는 것은 재앙을 심는 것이고, 선을 버려두고 행하지 않는 것은 스스로를 해(害)치는 것이라고 하였답니다.

그러기에, “선한 일에는 복이 오지만 악한 일에는 뒤끝이 좋지 않은 악이 온다.”는 속언이 있었나 봅니다.

성경에 “선을 행하는 것은 꿀을 주는 것보다 낫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잠언서 3장 3절의 말씀에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 판에 새기라”고 하였습니다.

아름다운 마음으로 베푸는 참다운 지혜의 덕(德)을 펼쳐야 하는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을 해치고자 하면 자신이 먼저 다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을 판단하고자 한다면, 먼저 자기 자신부터 헤아려 보라고 어느 성인이 말 했습니다.

그로 인하여, 나를 칭찬하는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나를 꾸짖어 말하는 사람은 나의 스승이요, 나를 칭찬만 하는 사람은 나를 해(害)하려는 사람이라고, 어느 성인이 말했기 때문입니다.

어린 아이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배울 점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기에, 무시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더불어 사랑하며 모두 함께 가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베토벤은 듣지 못하는 청각 장애자 이지만, 새로운 꿈을 꾸어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유명한 음악가가 된 것입니다.

젊은이는 이상을 볼 수 있어야 하며, 이상을 실천하는 꿈을 실현하는 소망과 사랑의 힘이 가장 큰 성공자를 만들게 된 것입니다.

누구나, 당신의 아름다운 사랑의 힘으로 함께 하면, 영원히 행복해 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안데르센 동화작가는 구두를 닦아 생활을 영위하는 알콜 중독자인 아버지 밑에서 살았습니다.

그렇게 열악한 환경에 살면서도 불평하지 않고, 잘 못된 아버지의 말을 좋은 생각으로 바꿔서 소망 있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역경을 행복으로 바꿔 나가는 태도에서 행복으로 바꿨기 때문에 즐겁고 재미나는 사랑받는 동화작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조화로운 인간관계 속에서 열린 마음이 따뜻한 인정을 건네주는 아름다운 사랑으로 승화된 것입니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노력이 강한 사랑의 힘을 발휘한 것입니다.

서로가 존재하는 이유를 알았으므로,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이 가장 큰 사랑의 힘으로 변화되어 가장 큰 승리자가 된 사람들입니다.


인간적인 아름다운 관계 말입니다. 그러기에, 하나님께서 높이시면 낮출 자가 없고, 하나님께서 낮추시면 높일 자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세상에 제 아무리 높은 것이라도 세워야 할 것과 세우지 않아야 할 것을 분별하는 넓은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슬픔도, 행복도, 고마움도, 너그러움도, 사랑도 함께 섬기며, 성공자로 변화되는 동행자와 함께 기뻐 할 사람을 오늘도, 내일도 계속해서 만나고 싶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열린 마음으로 따뜻한 인정을 건네주는 마음이 아름답고 행복한 사랑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2007.01.22일)

         <새해 소망과 사랑을 생각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